베트남 다낭 여행지

"다낭 오행산"

<베트남 국기>

만능인의 베트남 다낭 이야기

베트남 🇻🇳

언어 : 베트남어
면적 : 3,313만 1천ha (세계 66위)
인구 : 9,816만 8,829명 (세계 15위)
GDP : 2,711억 5,844만 USD (세계 41위) 매년 6%대 이상 경제 성장 중


베트남 다낭은 베트남의 중심부라고도 불리며, 미국<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6대 해변 중 하나로 베트남의 대표 휴양지다. 서울에서 비행기로는 약 5시간 정도로 매우 가까운 위치에 자리 잡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2박 3일 또는 3박 4일 코스로 베트남 다낭을 찾아온다.

베트남 다낭은 여행 초보들도 쉽게 도전해볼 수 있다. 워낙 유명한 관광지라 조금 검색만 해도 여행지의 모든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여행지간 이동도 Grab(우버 동남아 버전느낌)을 통해 바가지요금을 안 쓰고 오토바이, 택시를 쉽게 구할 수 있다. 베트남 다낭 도착부터 가는날까지 Grab을 사용하게 되니 꼭!! 미리 다운을 받아 카드 등록까지 해놓고 출발할 수 있도록 하자.

오늘 소개해 볼 내용은 "베트남 다낭의 "오행산"이다.

&amp;lt;오행산&amp;gt;

오행산은 5개의 대리석 산에 6개의 동굴로 이루어져 오행산이라 불린다. 거대한 화강암과 대리석 산5개가 한데 모여 장관을 이루고 있다. 5개의 오행산은 ①낌선, ②먹선, ③투이선, ④호아선, ⑤터선이라는 이름을 각각 지니고 있다.

이 중 가장 높은 산은 투이선이다. 자연 형성된 거대한 동굴 6개와 동굴 속의 동굴, 그리고 그곳에 모셔진 제단과 불상, 불교사원이 있다. 특히 정상의 뷰는 탄성을 자아내는데 한면으로는 마을의 뷰를 한면으로는 바다 뷰를 지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오행산은 대리석 산으로 이루어져 있어, 슬리퍼나 샌들을 신고 갈경우 미끄러울 수 있으니 꼭!! 운동화를 신고 오르길 바란다.

&amp;lt;오행산 동굴&amp;gt;

오행산을 들어가기 위해서는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해야 한다. 입장권은 40,000만동 = 한화 약 2,000원정도 한다. 오행산을 올라가는 방법은 ①걸어올라가는 방법과 ②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1번의 경우 입장권을 내고 걸어 올라가면 되고, 2번의 경우 엘리베이터 티켓 15,000만동 = 한화 약 800원을 내면 100여 계단 높이 정도까지 타고 올라갈 수 있다. 오행산의 경우 어르신들이 엘리베이터를 많이 이용한다. 충분히 걸어갈 수 있다면 천천히 걸어 올라가며 멋진 풍경을 구경하자.

&amp;lt;오행산 불상&amp;gt;

오행산에는 4개의 불교사원과 각양각색의 불상이 놓여져 있다. 불상 앞에는 많은 사람들로 둘러 쌓여 있기 때문에 사진을 남기기 위해서는 사람이 되도록 없는 오전 시간에 방문하길 바란다. 오행산의 경우 중국 단체 손님들이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단체 손님과 오르는 시간이 같을 경우 정상부터 올라가서 사진을 찍고 내려오면서 구경한다면 단체 손님을 피할 수 있다.

&amp;lt;오행산 입구 잡화점&amp;gt;

오행산 입구쪽에 위치한 상점에선 대리석 제품을 판매하는데 가짜가 많으니 구매하지 않는 걸 권장하지만 구매를 원한다면 가격을 내리고 내려서 구매하길 바란다. 적혀있는 정가에 구매한다면 매우 속쓰릴 수 있다.

+ Recent posts